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학과소식

Home 커뮤니티 학과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print

[축] 제13회 건양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대상 수상 글의 상세내용

『 [축] 제13회 건양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대상 수상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축] 제13회 건양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대상 수상
작성자 의공학부 등록일 2021-09-28 조회 1358
첨부  

▲ 2021년 제13회 건양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출품작 진열 부스

 건양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의 후원으로 건양대 공학교육혁신센터에서 주관·주최 하여 공학계열 학생들의 창의력과 문제 해결능력을 배양하는 등 캡스톤디자인의 성과확산을 위해 진행됐다.
 이번 대회는 총 39개팀 150명의 공학계열 재학생들이 참여했으며 대상은 이지훈(의공학부 4학년), 장건호(의공학부 3학년), 이민수(의공학부 3학년), 김윤아(의공학부 2학년) 정권호(의료IT공학과3학년) 학생 (지도교수: 김재기) 등으로 구성된 KOBEC 팀이 차지했다.
 KOBEC팀은 지향성 스피커를 이용한 인물 추적 번호표 시스템’ 아이디어를 냈으며 이는 실내 촬영 영상을 바탕으로 인물을 추적하는 트래킹 알고리즘을 활용, 지향성 스피커를 통해 음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자동 번호표 시스템이다. 

의공학부는 이외에도 2015년 7회 건양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에서 "연하장애 보조 진단을 위한 무선 모니터링 시스템​" 으로 김선주, 조혜정팀(지도교수: 태기식), 2020년 12회 건양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에서 "수동 및 능동 겸용 다방향 운동이 가능한 발목재활훈련기기​"로 이소은, 진재민, 연정호, 이은정, 최유라팀 (지도교수: 태기식) 이 대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목록